본문 바로가기

건강

임플란트 방법 4가지

임플란트 방법 4가지

 

수술 횟수 치료 기간 최소

 

일반적인 임플란트 수술은 발치, 뼈 이식과 인공 치근을 식립하는 1차 수술, 잇몸 절개 후 지대주를 연결하는 2차 수술로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TMG기법을 활용하면 1,2차 수술을 동시에 진행해 잇몸 절개와 봉합 횟수를 최소화 하고 수술 후 부작용 발생 위험이 적고 치료기간이 짧아져 만족도가 높습니다.

 

잇몸 절개 없는 임플란트

 

잇몸과 잇몸 뼈의 조건이 좋을 때는 Flapless기법을 이용해 잇몸을 절개하지 않고 임플란트를 심습니다.

 

임플란트가 들어갈 공간만 살짝 구멍을 낸 뒤 그 자리에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방법으로 식립 시간이 5분 내외로 짧고 봉합 과정을 따로 거치지 않아 출혈이 적은 데다 통증이나 부기 발생률도 낮아 곧바로 일상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특수 주사기 이용한 뼈이식

 

위쪽 어금니 부위에 임플란트를 할때는 ISI기법을 통해 작은 구멍을 뚫어 특수 주사기로 인공 뼈를 주입하면서 상악동 점막을 위로 밀어냅니다.

 

일반적인 상악동 거상술과 달리 염증을 유발하거나 통증이나 부기, 멍이 발생할 가능성이 작고 수술이 10분 이내로 이루어져 환자가 느끼는 불편감이 적어집니다.

 

2단계 뼈이식 잇몸뼈 재생

 

임틀란트를 할 만큼의 잇몸 뼈의 길이와 두께가 충분하지 않을 때 2 stage GBR기법을 활용합니다.

 

말 그대로 뼈 이식을 2단계로 나누어 진행해 잇몸 뼈를 회복시키는 방법으로 해부학적 지식과 수술 노하우를 기초로 인공 뼈를 1차로 이식하고 인공 막을 덮어 뼈를 재생합니다.

 

6개월 뒤 2차 추가 뼈 이식과 함께 임플란트를 심게 됩니다.